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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상 생활

소상공인 확인서

by 푸름하 2024. 3. 4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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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상공인 확인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 

 

1. 소상공인확인서

소상공인확인서는 해당사업자가 소상공인기본법상 소상공인에 해당되는지를 증명하는 서류로 연평균매출, 상시근로자 수 등 일정 기준을 충족하는 기업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 

2.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방법

소상공인확인서는 소상공인진흥공단,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, 중소벤처24의 사이트에서 모두 발급신청이 가능합니다.

 

- 소상공인진흥공단

 

 

 

 

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 착한임대인 세액공제용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 이 확인서는 연말정산 시 국세청 착한 임대인 세액공제용 으로만 사용 가능합니다.

 

-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

 

 

 

 

 

정부 지원사업에 지원금을 신청 등을 위해서는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또는 중소벤처24에서 발급받아야 합니다.

 

- 중소벤처24

 

 

 

 

 

 

3. 소상공인확인서 자격 조건

소상공인확인서를 발급받으려면 다음과 같은 자격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.

  •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.
  • 사업자 본인이 직접 영업에 참여하고 있어야 합니다.
  • 사업장의 면적이 300㎡ 이하이어야 합니다.
  • 종업원 수가 5인 이하이어야 합니다.
  • 연간 매출액이 10억원 이하이어야 합니다.
업종 매출기준
전기, 가스, 컴퓨터, 자동차, 제조업 120억 원 이하
농업, 건설업, 금융업 80억 원 이하
출판, 영상, 방송통신 50억 원이하
예술, 스포츠, 서비스업 30억 원 이하
숙박, 음식점업 10억 원 이하

 

 

 

4.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목적

  • 정부지원 혜택 : 창업부터 폐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단계에서 정부의 지원 혜택을 신청하는 데 필요한 서류로 사용됩니다.
  • 금융혜택 : 금융기관에서는 소상공인확인서를 보유한 사업자에게 대출이나 지원금 등의 금융 혜택을 제공합니다. 이러한 금융지원은 소상공인이 필요한 사업자금 신청 및 사업 확장에 도움을 줍니다.
  • 세금감면 : 소상공인확인서를 제출하면 일정한 세금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.
  • 공공기관 계약 및 입찰 참여 : 공공기관이나 다른 기업과의 거래에서 입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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